본문 바로가기

마음담은 책장/내게 온 책들

책 선물

 

 

책을 읽거나 영화를 보거나 음악을 듣거나 여행을 하거나.

내가 좋아하는 무언가를 하다보면 가끔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다.


어떻게... 지금 내게...?

마음 고쳐먹으라고 보내주시는 신호인가.


나의 컨텍스와 흡사한 이야기들을 다룬 책, 영화, 음악, 여행에서

가끔 나는 내 자신을 돌아보고 내가 가야할 방향을 찾곤 한다. 





지난 휴일 문자가 왔다.

'문서수발실에 택배 보관하였습니다'

오늘 찾아보니 책 선물이 한 아름 도착해 있었다.


김긍정에서 김불평으로 바뀐 지금,

하루가 멀다하고 퇴사를 입에 올리는 요즘,

회사와 나 자신을 저울질하는 스스로에게,

채찍질을 하는 것 같은 책들이다.


<세계 최강 사서>

<그들의 눈은 신을 보고 있었다>

<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>

<별을 담은 배>

<말공부>

<정도전과 그의 시대>

<부자의 길, 이성계와 이방원>


한 때 특정 종교로 나를 이끌려고 하셨던 분의 책선물이다.

그 분은 내게 "집중해서 생각하면 지금 OOO님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여요."라는 말을 하곤 하셨다.


아마,

그래서,

이 책들을 내게 보내 주신 걸까?


세계 최강 사서,

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,


두 권에 유독 눈길이 간다. 



'마음담은 책장 > 내게 온 책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6월에 읽을 책 5권  (0) 2015.06.03
오늘 온 책  (0) 2015.04.03
오늘 주문한 책들  (0) 2015.02.26
알랭 드 보통의 책  (0) 2014.11.12
서평클리닉 도서 목록  (0) 2014.09.29